후기

리뷰 > 후기

제목[목조임] 목소리 덕분에 자신감이 생기네요 2019-02-14 17:48:14
작성자 Level 10

저는 연축성 발성장애로 치료 받은 20대 남성입니다.

군대에서 말을 할 때에 목이 조이는 느낌이 들고 대화를 조금만 길게 해도 목이 금방 쉬어 버린다는 걸 느끼게됬어요 . 그래서 처음에는 성대나 목에 이상이 있는줄 알고 이비인후과를 방문 했었는데 아무런 이상이 없다고 해서 엄청 스트레스를 받았었어요 원인을 알면 고치면되는데 그걸 모르니까요.

영어에 관심이 많아서 제대 후에 회화공부를 시작했는데 영어를 조금만 읽고 따라해도 목이 금방 잠겨서 좋아하는 공부를 하면서도 스트레스 많이 받게 되더라고요 아마 저처럼 말할때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은 이해하실거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몇 개월간 혼자 회화공부를 하다가 참다 못해 인터넷에 제 증상(말을 할때에 목이 조이는 느낌, 콧소리 석인 목소리, 첫음 낼때에 불편함 등)을 검색해 보니 연축성 발성장애라며 지식인에서 몇 개의 이비인후과와 서동일 음성클리닉을 알려주더라고요.

음성전문 이비인후과에서 경미한 연축성 발성장애로 진단 받았으나 제 생각에 결절이라든지 별다른 질병이 없었기 때문에 병원에 가서 주사나 약물치료를 병행하는 것 보다는 서동일 음성클리닉에서 치료받는게 좋다고 생각되어 서동일 음성 클리닉에서 치료를 시작하게 됬었지요.

첫 날 검사와 치료를 받았을 때 노래도 부르고 시도 낭송하고 성악 배우는 것처럼 발성도 시키셔서 신기하기도하고 한편으로는 이렇게 해서 진짜 치료가 될까했었는데, 현재 12회 치료 후에 정말 많이 좋아져서 이렇게 글을 쓰고있네요.

물론 치료기간 중에 잘안되는거 같아서 짜증났던 적도 있었던것 같은데 일단 원장님을 믿고 시키신대로 집에서 꾸준히 연습하고 말을 하려고 노력하니까 많이 효과를 본 것 같아요.

지금은 제가 제일 치료하고 싶었던 목이 조이는 느낌과 첫음 낼때 소리가 막히는 듯한 느낌은 거의 못느끼고요 특히 몇일 전부터 영어회화 공부를 다시 시작했는데 요즘엔 오래 영어 원서 책을 읽어도 못이 쉰다거나 하지않아서 공부하는데 더 흥미가 생기데 된것 같아서 너무 좋아요.

아 그리고 또하나는 제가 고등학교 때부터 노래부르는걸 워낙 좋아해서 친구들이랑 노래방가서 고음노래를 많이 부르곤 했었어요 원장님께서 그게 제가 발성이 이상하게된 원인이라고 말씀에 주셨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고등학교 때부터 가성을 내고 싶은데 아무리 혼자 연습해도 안되서 가성 들어간 노래는 다 피해서 불렀었거든요.

근데 진짜 신기하게 12회 치료가 끝나고 그 다음주에 친구랑 노래방을 가서 노래를 부르는데 가성이 자연스럽게 나와서 진짜 기분 너무 좋았어요. 저처럼 가성 안되서 내고 싶어하시는 분들은 아마 서동일 음성클리닉에서 치료 받아시면 도움 많이 받으실거라 생각해요.

개인적인 생각에는 저처럼 성대나 목에 특별한 질병이 없는 분들이면 원장님 말씀대로 잘따라하시면 금방 나아지실것 같아요. 글쓰다보니 너무 길게 쓴거 같네요 그럼 제 치료후기가 치료 중이시거나 치료를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

글쓴이 : 봉사맨

구홈페이지 이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