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리뷰 > 후기

제목[성대결절] 여)연극강사 2019-02-14 15:12:36
작성자 Level 10
안녕하세요.. 저는 인천에 사는 이경희 라고 합니다..

나이는 31세로 연극강사와 무용강사를 겸하고 있습니다.. 2년 전에 목감기 였던 저는 강의를 하면서 목의 무리를 주어 나중에 성대 결정의 병명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 후 이비인후과 치료를 받던 중 수술을 해야 한다는 의사 선생님의 의견을 듣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수술 후에도 몇 달은 목을 사용하면 안된다고 하자 저 스스로 수술은 생각지도 못하게 되었습니다..지금 당장 하고 있는 여러가지 일 때문이였습니다..

그러던 중.. tv에서 목소리도 변할 수 있다는 얘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목을 많이 사용 해서 목소리 자체도 많이 변했기 때문에 혹시나 나도 목소리를 예전의 목소리로 돌아 갈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인터넷의 여러 자료를 찾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때마침 서동일 발성 치료원 이라는 곳을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많이 망설였습니다.. 비용도 만만치 않고 또 이동거리도 꽤 되고..그리고 정말 나을 수 있을까?라는 의문 때문에...

 하지만 서동일 원장님의 치료로 정말 많이 배우게 됐고 올바른 발성으로.. 그 전의 목소리의 갈라짐과 호흡이 짧아지는 현상이 차츰차츰 없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연극을 함으로써 또다른 도움을 받게 되어 서동일 원장님께 너무 감사하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지금도 여러 강의를 하면서 목이 조금씩은 아프지만 그때마다 서동일 원장님께서 얘기해주신 여러가지 발성을 함으로써 성대를 많이 부드럽게 만들게 되어 효과를 느끼게 됩니다.. 아무래도 저는 강사여서 목을 쉴 수가 없기 때문에 (여러 수업으로 인해) 저도 모르게 성대에 무리가 올 때도 있습니다..

그때 마다 치료 받았던 기억을 떠 올리며 다시 저 스스로 고쳐가게 된답니다..

또..음악으로 발성을 치료하는 것에 대해 개인적으로 참 좋았습니다..

그래서.. 서동일 발성치료 연구원을 찾게 된 것에 대해 후회 없는 참 좋~은 곳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이글로 통해 느끼게 됩니다..


글쓴이 : 이 경 희

구홈페이지 이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