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리뷰 > 후기

제목[목소리 떨림] 71세 여) 성대떨림치료~ 2019-02-14 14:57:34
작성자 Level 10
저는 71세로 20여년 정도 목소리 발성에 어려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말을 하게 되면 목소리가 안으로 끌려들어가는 듯 제대로 발성이 되지 않았고, 많이 힘이들어 말을 길게 하고 나면 어깨가 결릴정도로 힘이들었습니다.그래서 늘 대화하는 것이 자신없었고 전화통화는 늘 꺼려지는 일이었지요.
그러다가 2년전인 2005년경 영동세브란스 병원에서 보톡스 치료를 받게되었는데 받을 때 통증이 너무 괴롭고 4개월정도 지나니 목소리가 다시 제자리고 돌아가더군요.
그래서 포기하고 지냈는데 생활하기 힘들정도로 목소리 내는 일이 너무 힘들고 말하기가 더 어려워져 좌절감마저 들던터에 세브란스 병원에 다시 예약을 하고 기다리던 중 딸아이가 그렇게 아픈치료말고 다른치료방법이 없겠냐며 인터넷 검색을 통해 이곳을 찾아냈습니다.
반신반의 한 맘으로 방문하게 되었고 목소리를 체크받게 되었는데 참 상태가 예상대로 않좋더군요.
한달 정도 지난 지금은 1주일에 1~2회의 치료를 받고 있는데 제 목소리를 듣는 이마다 먼저 하는 말이 목소리가 많이 좋아졌다고 합니다.
제가 느끼기에도 목소리가 많이 부드러워지고 숨길이도 이전보다 월등히 나아진 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비록 몸도 약하고 나이도 많지만 꾸준한 연습과 스트레스 관리를 통해 원하는 만큼의 결과를 얻으리라 확신합니다.
목소리로 어려움 겪고 계신 여러분도 이 곳을 통해 원하는 목소리 꼭 찾으실거라 믿습니다.
모두들 화이팅이예요^^

글쓴이 : 배창애

구홈페이지 이전자료입니다.